'나는 솔잎이나 푹신한 이끼가 깔린 까펫이 호화로운 페르시아 양탄자보다 더 좋다.' 헬렌켈러의 명언으로 시작해 봅니다. 제가 좋아하는 글귀 중 하나입니다. 솔잎이나 푹신한 이끼가 있는 숲길을 그려보면 이내 마음속에 푸르름과 고요함이 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트 버니 4월 18일 퀴즈 정답 알아보겠습니다.
비트 버니 4월 18일 퀴즈 정답 ㅋㅅㄷㄹㅈㅎ
상대방이 공감만 해주면 쉽게 풀릴 수 있는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않아 자존감 저하, 우울감, 의욕 상실, 불안 등의 정신적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일곱 글자 초성힌트는 ㅋㅅㄷㄹㅈㅎㄱ입니다.
비트 버니 퀴즈를 통해 문제를 매일 풀다 보니 뒤에 증후군은 예상이 됩니다. 일곱 글자 정답 알아볼까요?
정답은 카산드라증후군입니다.
카산드라증후군은 주로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 직감이 반복적으로 무시되거나 믿어지지 않을 때 겪는 심리적인 고통과 스트레스를 말합니다. 카산드라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예언자에서 유래된 개념입니다.
카산드라는 아플론에게 예언 능력을 받았지만, 그의 사랑을 거절하자 아폴론은 '예언은 할 수 있지만 아무도 믿지 않게 하는 저주'를 내렸습니다. 그녀는 트로이의 멸망을 예언했지만 누구도 믿지 않았습니다.
카산드라증후군의 특징
1. 자신의 감정, 걱정이나 생각 등이 상대방에게 무시당함
2. 진실을 말했는데도 무시당하면서 오는 무력감
3. 주변 사람과의 단절과 외로움이 심해지면서 오는 정서적 고립감
4. 자신의 잘못을 의심하게 되며 자존감 하락
5. 길어지면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로 연결
예를 들면 내 생각을 동료나 상사에게 얘기했는데 듣지 않았는데 실제로 문제나 사고로 이어졌을 때에도 의견을 이야기한 직원은 이런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카산드라증후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1. 자신의 감정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표현하며
2. 나를 공감해줄 수 있는 정서적인 관계를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자기 효능감 회복 훈련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 직감을 믿고 존중하는 훈련도 도움이 되며
4. 전문 심리상담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비트 버니 퀴즈를 통해 카산드라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물 마시기, 퀴즈 풀기, 걷기 등 좋은 습관을 만드는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자기 자신 명언 11가지 관계 속에서 나를 찾는 방법
오늘 아침 친구로부터 걸려온 전화에서 한참 이야기하다 말하는 핵심은 '나 자기 자신에 충실하는 게 맞는 것 같아. 이제 나를 챙겨야 해'였습니다.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진짜 나를 알고 나대
ddo.deokeo.com